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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명 지피에스코리아 업종 제조업
사용제품 NOPSPro메신저, 고객관리, EchoFAX 자주쓰는 기능 고객관리(전화연동), 메신저, 팩스

고객관리와 에코팩스의 기능 탁월!!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알아보던중 우연히 네이버지식인에서 놉스프로 메신저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첨엔 이걸 어찌설치해야하나 막막했는데 어머나 !
일단 설치관련 상담을 남기자마자 친절하게도 직접 전화주셔서 원격으로 설치 완벽하게 해주셨죠.
다만 처음엔 제 pc에 설치를 했는데 서버pc는 끄면 안된다기에 서버pc를 하나 마련하여 다시 원격으로 이동을 해주셨습니다.
일단 고객정보를 등록하고 고객에게 전화가 오면 상담록을 남겨 저장. 혹은 담당자에게 상담내역을 토스~!
그전엔 온넷이라는 메신저를 이용해서 전화연동 및 메신저를 썼는데 그와는 비교도 안되게 성능이 탁월하더라구요.
거기서 더 나아가 현재는 에코팩스도 사용중인데요, 인터넷 기반으로된 다른 인터넷팩스들도 많이 있지만
불러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그런데 이건 물건이더군요!!
일단 고객정보에 팩스전호를 등록해놓으면 어느업체에서 수신된 것인지 표시가 되구요, 고객정보에 수신된 팩스목록이 쫙 나오기땜에 고객이 팩스를 넣었다우겨도 이젠 얄짤없스니다.. ㅋㅋ
예전엔 팩스를 넣었는데 간혹 수신이 안되는 경우들이 있어서 분쟁의 소지도 있었구요, 팩스가 들어왔는지 확인해달라는 고객의 전화가오면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일어나서 확인해줘야허는 번거로움이 많이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우아하게 제 업무를 보다가도 수신함만 열어서 확인해주면 끄읕~~^^ 업무가 정말 편해집니다. 비용이 조금 부담스러운건 사실이지만 종이절약, 스팸설정, 토너절약 등 시간낭비, 자원낭비는 안녕~이네요!!
너무너무 감사히 잘 쓰고 있어요~ 하나만 건의하자면 문자를 선불제로 해서 사용하게끔 해주시면 얼마나 더 편해질까 싶어용. 지금은 정액제가 1000건인디.. 너무 많다... 검토좀 해주세요~~^^
앞으로도 더 많이 홍보하고 이용하겠습니다!!

[출처: NOPSPro 사용자 카페 http://cafe.naver.com/nopspro/5224]

고객사명 (주)상림 업종 조선기자재 제조업
사용제품 NOPSPro 그룹웨어 자주쓰는 기능 게시판, 결재, 메일, 추출 등

협업프로세스 최고!! DATABASE 활용 최고!!

놉스프로와 첫 인연을 맺은지 벌서 5년이 다 되어 가네요.
개인 사업을 하다 부득이한 사유로 접게 되고, 사업중 인연을 맺은 회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제가 보기엔 소위 말하는 예전의 아날로그 방식의 업무프로세스로 인하여 잦은 문제가 발생되는 것을 오랜기간 고민해 오고 여러가지 전산화의 방안들을 시도해 왔지만 모두 여의치 않는 상황을 접하게 되었지요.
기업에서 필요한 제일 필요한 부분이 업무 협업 프로세스라고 보는데, 그 중 제일 기본이 되는 하나의 자료에 대한 '공유'라는 부분부터 개념을 잡아가자고 판단하고, 파일서버 도입, 그리고 ERP 도입등을 계획하고, 인터넷이나 여러지인들을 통하여 이 기업에 잘 맞는 쉬우면서도 경제적이며, '공유'개념의 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뒤지기 시작했지요.
하지만,조선기자재의 제조업의 특성상 ERP의 경우 기 개발품이나 신규 개발적용시의 상당한 비용의 문제, 투자와 업무 프로세서의 명확한 이해를 ERP에 담아내기가 쉽지 않다는 문제등으로, 경제적이면서 쉬운 프로그램을 찾고 DEMO등을 적용해 보고 하던중, 운명의 NOPS PRO와 만나게 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첫 만남의 NOPS PRO가 강력한 기능들이 무료라는 점이 아니었다면, 아마 인연을 맺지 못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른 여타의 솔루션의 경우, DEMO나 체험판들의 경우 여러 제약들이 있어, 심도있게 적용해 보기가 어려웠거든요, 놉스는 뭐 그냥 오픈이었지요.^^
제가 NOPS PRO를 처음 접하고, 제일 놀라웠던 점은 일반 그룹웨어임에도 불구하고 DATABASE의 활용성이 상당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일반적인 결재나, 메일, 공지, 쪽지, 대화 등등은 여타 그룹웨어에서도 볼수 있는 사항이지만, 작성된 문서의 각 요소들을 DATABASE화 하여, 다시 그 요소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아~ 이거다라는 확신을 퐉 심어 주었지요.
어쩌면,서두에서 언급된 '공유'의 개념을 한단계 더 발전 시킬수 있겠다는 판단이 되었으며, 본격적으로 업무 프로세서의 컨셉을 잡고 그룹웨어+준ERP 개념으로 적용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놉스담당자님 엄청 괴롭혀 드렸지요,,ㅋㅋ)
간단히 예를 들면,게시판에 공정현황이라는 게시판(이게 핵심입니다.)을 생성하고,
데이타 추출용 문서를 만들어서,일련번호(공정번호)를 부여한후 각 항목들을 생성합니다.
여기에서 게시글 제목에 공정번호가 적용이 되고,이는 후에 모든 직원들이 게시판 검색을 통하여 관련데이타를 찾는 근거가 되겠지요,
그러면 찾은 자료는 또 다른 자료들이 꼬리를 물고,그 찾은 자료의 첨부에는 예를 들면,결재문서가 첨부가 되고,그러면 그 결재 문서를 열어보면,실시간의 결재 진행내용이 확인이 되고!!
이 모든 과정을 업무프로세서에 맞게 구성을 하려면 제일 먼저 필요한게 적용 컨셉이겠지요.
그래서 맨 처음 작업한게,아래의 그림처럼(하단 카페링크), 업무 프로세스를 먼저 규정하는 작업이었지요.
그리고 이렇게 규정된 업무 프로세서에 해당되는 일련의 놉스 문서 업무 절차에 따라 각 문서들이 만들어 지게 되고,
그 문서들은 데이타 추출을 통하여 DATABASE화 되고 다시 새로 작성되는 문서에서 그 저장된 DABABASE의 DATA를 불러와서 다시 적용이 되는 부분도 가능해 지게 되었지요.
글이 두서 없더라도 양해 부탁드리구요, 오늘의 포인트는 NOPS PRO 우리는 이렇게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 포인트 이겠지요, 죄송하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적구요,,, 나머지는 곧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NOPSPro 사용자 카페 http://cafe.naver.com/nopspro/6239]

고객사명 의료법인 우신향병원 업종 병원
사용제품 NOPSPro 그룹웨어 자주쓰는 기능 메신져,게시판,일정

완벽한 모바일 통합 솔루션!!

기존에 사용하던 메신져를 바꾸면서 알아보던중에 NOPSPro제품을 알게되어 서버에설치하고 임시운영중에 티엠시스탬에서 연락오시더니 원격으로 상세하고 자세히~ 친절하게 운영과 설정방법을 통화 하면서 원격으로 해주시더군요.
아직은 100%로 익히지못했지만 쓰면서 좋은게 많네요.
스마트폰에서도 NOPSPro를 다운받아서 같이 사용하니까,자리에 부제중이거나 외근중에도 메신져로 내용 주고 받을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무료버전이라서 그런지 간혹 광고 안내창이 우측하단에 떠올라 업무에 약간의 방해가 ^^;; 이거만빼면 딱 좋은 제품이네요.좀더 써보고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출처: NOPSPro 사용자 카페 http://cafe.naver.com/nopspro/4989]

고객사명 신한바이오켐 업종 제조업
사용제품 NOPSPro 메신저 자주쓰는 기능 메신저, 게시판, 지식노트

대기업의 그룹웨어와 비교해 봐도 훨씬 수준높게 구현!!

NOPSPro 그룹웨어는 5년 전에 직접 서버에 설치하고 잠시 사용해 봤다. 상당히 완성도 높은 그룹웨어 이다.
윈도우 기반에 설치가 가능하므로 설치와 유지보수가 상당히 간편하다. 그렇다고 서버OS가 필요한 것도 아니다. 어떤 윈도우 운영체제라도 메신저 서버의 설치가 가능하다.
특이한 점은 메신저 프로그램 기반의 그룹웨어라는 것이다. 직접 접속하는 웹페이지는 없고 메신저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서버에 접속하여 그룹웨어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기존 그룹웨어와는 구현방법에 차별점이 있는 상당히 앞선 컨셉이었다. 무료는 10명 제한이라(지금은 5명) 소규모로 잠시 써볼수 밖에 없었으나 상당히 안정적이고 훌륭한 기능등을 지원하였다. 대기업의 그룹웨어와 비교해 봐도 훨씬 수준높게 구현이 잘 되어 있었다.
무료버전은 파일전송 크기의 제한과,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제약조건 때문에 외근 직원이 많은 환경에서는 다소 쓰기가 어렵다는 결론에 다른 그룹웨어를 검토했었던 기억이 있다.

다시 사용한 것은 2013년 상반기 부터다. NOPSUC로 별도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그룹웨어 특화기능을 제외하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프로그램 기반이므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이 가능한 점이 있었으나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해 졌으므로 이 단점은 완전히 해결되었다.
게다가 7월 부터는 무료로 NOPSPRO 메신저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사용자 제공 수가 100명이 넘기 때문에 사실상 완전 무료나 다름없다. 기존 UC 버전은 윈도우 8 환경에서는 이상하게 부자연스러운 동작을 보일때도 있었으나, PRO버전으로 완전히 해결하였다.
메신저 기능뿐만 아니라 각종 게시판 생성, 일정 공유 및 고객정보 공유까지 지원하고 있으므로 타사의 일반적인 그룹웨어와는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된다.
유료버전의 차이점을 궂이 찾자면 좀더 업그레이드 된 게시판과 그룹웨어의 부가 기능 및 전자결재 기능이 빠져 있다. 본사의 경우 전자결재는 ERP를 활용하므로(사실 사용하는 ERP가 모바일 메신저 기능이 없어 별도로 설치하여 활용하고 있었다.) 큰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했다.
이 메신저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지식'관리 기능이다. 쉽게 생각하면 각종 정보를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기록할 수 있으며, 서버내 저장되므로 접속만 하면 어디에 가서든 확인이 가능했다. 또한 특정 사용자에게 특정 노트를 공유할 수 있다. 쉽게 생각하면 에버노트의 핵심 기능은 다 들어 있다고 보면 된다. 직원들은 제품에 대한 정보나 아이디어등을 그때그때 기록하는데 사용하고 있으며, 필요할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확인하거나 다른 직원들과 공유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소소한 기능으로는 지정된 시간에 메신저가 접속된 PC가 전원이 들어와 있으면, 응답요청 메세지를 보내고 응답이 없으면 자동으로 절전등으로 전환해 주는 기능이 있다. 현재 우리나라 발전소 상황때문에 에너지 절감이 절실한 상황인데 꽤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한다.
또한, 약간의 비용을 들이면 인터넷 전화기로 오는 기록을 PC용 메신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녹취나 발신이 가능했다.(단, 사용하는 통신사마다 상이함) 콜센터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하므로 고객의 전화와 응대가 빈번한 업체에서는 상당히 강력한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추후 이 기능을 신청하고 활용해 보려고 계획하고 있다. FAX서버를 도입하면 메신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담당자에게 전달까지 가능하다. 물론 유료지만...
가장 중요한 스마트폰의 앱은 완벽하게 지원된다.몇몇 기능한 국한된 것이 아닌 그룹웨어의 모든 기능이 스마트폰 앱에 구현이 되어있다. 특히나 태블릿에 깔면 더욱 쉽게 활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있어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현재는 아주 만족하면서 NOPSPRO 메신저 버전을 쓰고 있다. 말이 메신저 버전이지 그룹웨어를 완전히 대체 가능하다, 프로그램의 안정성도 상당히 뛰어나며 아주 깔끔한 UI로 직원들도 잘 적응하고 있다. 특히나 모바일 앱과의 연동도 그룹웨어내 모든기능을 제현한 상태라 완벽하다.
만약 여기에 전자결재와 메일서버가 필요하다면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우리 회사는 메일 시스템은 구글앱스를 이용하면서 ERP는 별도로 사용하므로 무료버전으로도 완벽한 모바일 업무환경이 조성되었다.
중소기업의 관리자면서 오픈소스나 무료버전의 모바일 그룹웨어를 구현하고자 한다면 일단 NOPSPRO 메신저 버전을 사용해 보기를 권하고 싶다.
[출처: NOPSPro 사용자 카페 http://cafe.naver.com/nopspro/4873]